[고래스킨] 모바일버젼의  TOP / DOWN 버튼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나는 티스토리 무료 스킨인 [고래스킨]을 쓴다.

이 자리를 빌어 개발자님께 깔끔하고 빠른 스킨인 [고래스킨]을 무료로 배포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그런데 내가 고래스킨을 쓰면서 아쉬웠던 부분이 PC에서는 노출되지 않는데 모바일에서는 TOP/DOWN버튼이 노출된다는 것이다.

바로 이런식으로 말이다.

그런데 버튼이 너무 큰 느낌이라 나에겐 좀 거슬렸다.

더군다나 UP버튼은 좀 쓸 일이 있을지 몰라도 DOWN 버튼은 쓸 일이 없을 것 같은데 굳이 있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그래서 저것만 제거를 좀 못하나... 해서 또 불굴의 의지를 발휘하여 삭제해 보았다.

티스토리는 '자유도'가 높은 블로그 답게 그에 걸맞는 전문성을 요구하는데 그래서 또 HTML 편집을 이용해야 했다.

순수하게 내가 몇십분동안 연구해서 알아낸 방법이니 잘 따라오시길 바란다.

 

 

모바일의 TOP / DOWN 스크롤 버튼 제거 방법

1. 먼저 HTML 편집까지 접속한다.

2. 그리고 Ctrl + F 키를 활용하여 '모바일 스크롤'이라는 부분을 찾고 아래 부분을 삭제한다.

3. 그리고 모바일로 들어가보면 어라? 버튼은 여전한데 위 아래 기능만 사라져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당황했다. 아니, 기능도 안되는 버튼이 있으면 안되잖아? 그래서 내가 덜 삭제한 부분이 있나 수십분동안 이것저것 뒤지면서 연구해 보았다.

그래서 찾은 것은

4. 똑같이 HTML에서 Ctrl + F 를 활용하여 'up'을 검색 후 위 부분을 삭제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완벽하게 이미지까지 지워진다!

 

지금까지 내가 이것저것 시행착오를 겪으며 연구해본 티스토리 UP / DOWN 버튼 제거법이었다.

생성법은 있는데 제거법이 없어서 내가 한번 업로드 해 본다.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한번 박아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