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자색...

티스토리 기본적인 쎄팅을 마치고 나서 지금까지 글을 열심히 써왔는데...

가끔식 휴대폰으로 내 글을 점검해보니까 글씨체가 약간 희뿌연 색인 것이다. 

엄밀히 말하자면 회색?

그래서 왜 그런지 살펴보니까 원래 티스토리 기본 쎄팅이 #333333으로 완전 검정색이 아니더라.

 

그래서 다른 유저들도 이 부분을 인지하고 글을 작성 할 때마다 검정색으로 바꿔주고 한다고 하는데, 나는 이 기본 설정값을 검은색으로 할 수 없는가 고민해보았다.

그런데 티스토리는 뭐다? '자유'다.

따라서 HTML을 활용하여 기본 설정값도 바꿀 수 있다고 하더라.

 

그래서 바꿔보려고 다른 블로그들을 보고 따라해보려고 했는데 CSS값이 다른 블로그들이 제시한 명령어가 안찾아지는 것이다.

나는 CSS니 HTML이니 하나도 모르는 아마추어 of 아마추어로써 당황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불굴의 의지를 가진 나는, 포기할 수 없이 써치, 또 써치 해 본 결과 이게 각 블로그마다 스킨이 달라서 CSS 값도 다른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내가 사용하는 스킨은 [고래스킨]

이게 로딩되는 속도가 PC든 모바일이든 가장 최적화되었다고 해서 한건디 이런 식으로 부메랑이 날아올줄이야...

 

아무튼 그래서 이번엔 [고래스킨]에서의 기본 글자색/글씨색 변경하는 방법으로 열심히 검색을 해 보았다.

그런데 끝끝내 하나도 나오지 않더라.

그래서 좌절하던 찰나에... 어떤 블로그에서 [고래스킨]에서 폰트크기를 변경하는 CSS를 안내하는 포스팅이 있더라.

그래서 그 포스팅에서 힌트를 얻어 찾았다!

 

 

고래스킨에서 기본 글자색/글씨색 변경하는 방법

1. 먼저 HTML 편집에 들어가서 > CSS까지 들어간다.

2. 그리고 Ctrl + F를 통해 'e-content.post'를 검색한다! 그럼 아래와 같은 것을 똭 찾을 수 있는데 여기에서

color 부분의 #666을 

#000으로 바꿔준다.

 

 매우 쉽지 않은가?

이렇게 글씨색을 바꿔주면 기존에 기본설정으로 회색 들어갔던 포스팅의 본문 글씨색들도 한방에 싹 바뀐다고 한다.

하지만 내가 본문에서 임의적으로 바꿨던 글씨색 (ex 빨간색 굵게) 등은 바뀌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CSS나 HTML이나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인에겐 외계어나 다름없으나 이런 사소한 코드 하나 바꾸는 것으로 글씨색이 바뀌고 온라인상의 모든 포스트의 글씨색이 한방에 바뀐다는게 실로 놀랍고 재미있다. 이러다가 맛들려서 프로그램 개발자 알아보는건 아닌지...

 

아무쪼록 지금까지 티스토리 [고래스킨]의 기본 글자색을 CSS를 통해 바꾸는 방법이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눌러주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